본문 바로가기
소식과 정보

새해 식도락 여행 '충북 옥천군' 현지인 맛집 추천

by 궁금증타파 2023. 1. 10.
반응형

많은 분들이 새해를 맞아서 여행도 많이 다시시고, 여행으로 바다, 산 들도 좋지만 충북 옥천군 (沃川) 한문 그대로 기름질 옥, 내 천 - 기름진 물이 흐르는 곳. 대청호와 금강이 휘돌아가는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고 있는 옥천군.

충북 남단에 위치하고 있고 한번 씩은 들어보셨을지 모르겠지만 택배의 고향입니다.

택배회사가 많은 이유는 지리적으로 교통이 편리하기 때문이죠.

여러 바다나 산 등으로 여행을 떠나시는 것도 좋지만 아름다운 풍경과 교통의 편리성도 갖춘 옥천군으로 여행 오셔서 제가 자라왔고 지금도 거주 중이며 직접 가본 충북 옥천군 현지인 추천 맛집 지금 시작하겠습니다!

 

1. 금강올갱이

옥천은 금강 상류 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민물고기, 올갱이(다슬기)가 풍부한 편입니다.

그래서 어죽 및 다슬기국밥이 유명하고, 맛 또한 자랑하고 있습니다.

주소는 충북 옥천군 옥천읍 옥천로 1491이고 지역분들은 삼양삼거리라 하지만 삼양사거리로 검색하시면 CU편의점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소는 상점 앞에 있고, 안내하시는 분도 계시지만 점심시간에는 줄 서서 먹는 식당으로 주차장소가 좁지는 않은 편인데도 주차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지인 맛집 추천이라고 하고 줄서서 먹는 식당을 추천한다?? 그 이유는 저의 지인들이 옥천에 찾았을 때 데려가서 단 1번의 실패를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한 마디로 맛은 보장된 맛집입니다!

주문을 하고 앉으면 올갱이국밥이 바로 나옵니다. 회전율도 빠르고 서빙 속도도 빠릅니다. 이래도 점심시간에 긴 줄로 몇십 분 정도 기다릴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다리는 걸 싫어하시는 분들은 포장판매은 기다리지 않고 바로 해주니 포장해서 집에서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운영시간은 아침 7시부터 오후 3시까지 영업하고,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지역 전체적으로 올갱이가 점점 줄어드는 추세라 가격은 조금씩 오르고 있는 편입니다. 가격이 더 오르기 전에 맛보러 가시고 점심시간 일찍 가시 거나 아침으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옥천묵집

2번째로는 더부룩하지 않고 깔끔한 식사를 원하신다면 옥천묵집을 추천드립니다.

주소는 충북 옥천군 옥천읍 향수7길 8이고 주차장소는 맞은편에 주차장 있어 편리합니다.

묵밥, 도토리 야채무침, 도토리칼국수, 도토리수제비, 골패묵, 파전을 판매하고 있고 개인적으로 묵밥, 도토리야채무침, 파전을 시켜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옥천묵집 또한 지인들을 데리고 가서 실패해본 적 없는 맛집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20시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 일요일 휴무입니다.

원래 지역주민들 하고 인근 도시 주민들에게 인기가 많은 편이었는데 생생정보통에 방송이 된 후 점심시간에 웨이팅이 생기고 있어 포장판매도 하고 있으니 포장 또는 일찍 가시 거나 저녁으로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옥천묵집 근처에는 정지용 시인의 생가도 있으니 구경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신흥숯불고기

3번째로는 고기를 좋아하신다면 신흥숯불고기를 추천드립니다.

주소는 충북 옥천군 이원면 묘목로 103-1이고 주차장은 가게 앞에 2~3대 분량의 주차장 밖에 없어 주차공간이 다소 부족한 편입니다. 

숯불향 나는 고기, 듬뿍 나오는 상추. 고기에 쌈 싸 먹는 걸 좋아하신다면 신흥숯불고기.

신흥숯불고기는 옥천시내에서는 영동 가는 방향에 있는 이원면에 위치해 있어 다소 떨어져 있습니다.

도로는 잘되어 있는 편이라 찾아가시는 길은 불편하지 않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4시 30분까지이고,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추가로 전국적으로 묘목으로 유명한 이원면에 속해 있어, 묘목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주위 농원 구경을 하시거나 근처에 이원 묘목공원이 있어 식사를 하시고 산책 겸 들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경성만두요리전문점

4번째로는 만두를 좋아하신다면 경성만두요리전문점을 추천드립니다.

주소는 충북 옥천군 옥천읍 옥천로 1644이고 주차장은 가게 옆에 널찍하게 되어 있어 주차 문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만두전골이 일품입니다. 육수와 양 그리고 서비스까지 고루 갖춘 옥천에서 소개해드리고 싶은 맛집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브레이크타임 오후 2시 30분부터 7시)이고, 저도 최근에 다시 다녀온 곳인데 육수가 떨어져 저희가 거의 마지막으로 식사를 할 수 있었던 맛집입니다. 저녁 시간에 방문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연락을 먼저 해보고 방문을 하시기 바랍니다. 재료가 미리 소진됐을 경우 조기 마감 될 수 있습니다.

 

5. 장령산송어장식당

마지막으로는 회를 좋아하신다면 장령산송어장식당을 추천드립니다.

주소는 충북 옥천군 군서면 장령산로 289이고 주차장은 가게 앞에 주차공간과 건너편 주차공간을 활용하시면 크게 불편함은 없습니다.

옥천시내와는 다소 떨어져 있는 시골에 있습니다. 도로는 잘되어 있어서 찾아가는 데는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송어회와 야채 그리고 콩나물, 초장을 쓱쓱 넣고 비벼 먹는 송어회. 달콤 매콤 고소한 송어회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매운탕 또한 얼큰하고 시원해서 추운 겨울과 딱 어울리는 메뉴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동계는 오후 7시 30분)입니다.

 

추가로 장령산송어장식당에서 걸어가기는 거리가 있지만, 근처에 장령산휴양림도 위치하고 있으니 찾아가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 외에도 맛집은 많지만 다음에 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023년 새해를 맞아 여행을 가신다면 충북 옥천군으로 놀러 오셔서 멋진 풍경 구경하시고 맛 좋은 음식도 드시고 좋은 기운 받아 새해 복 많이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시간 내어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