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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과 정보

고용산재 가입, 완납증명원 인터넷으로 발급하기!

by 궁금증타파 2023. 1. 19.

사업을 하시거나, 개인적으로도 고용보험, 산재보험가입증명원이나 완납증명원은 이곳저곳에 많이 사용되는 문서입니다.

직접 방문하여 수령하는 법도 있지만, 요즘 같은 시대에 빠르게 서류를 필요로 하므로, 인터넷에서 발급을 많이 받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용 산재 가입, 완납 증명원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하여 적어보겠습니다.

 

발급방법

 

1.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에 접속합니다.

2. 접속한 후 사업장, 사무대행, 의료기관, 개인에서 해당 칸을 선택 후 공인인증서 또는 간편 인증 로그인으로 접속합니다.

3.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에 증명원 발급 신청/발급을 클릭합니다.

 

4. 좌측 보험가입증명원 또는 보험료완납증명원 클릭합니다.

5. 보험 구분에서 고용보험이나 산재보험 따로 체크 가능하며, 대부분 2개를 같이 원하는 곳이 많으므로 2가지 다 체크합니다.

6. 사업자관리번호를 누르시면 위와 같이 화면이 뜹니다.

7. 발급하고자 하는 사업자관리번호를 선택합니다.

8. 사업장관리번호 선택 후 하단 부분으로 내리시면 용도에서 제출하시는 용도에 맞는 곳을 클릭하여 줍니다.

9.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증명원 출력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히 필요한 서류를 고용. 산재보험토탈서비스에 로그인하여 빠른 시간 내에 서류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포스팅은 가입증명원으로 사진을 참고하였으나, 완납증명원 또한 거의 동일하므로, 1번만 해보신다면 쉽게 사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업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짧은 글 시간 내어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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